배우자 선택: Mission을 알면 Mate 가 보인다.

098

남녀의 만남은 당사자들은 물론 주변사람들까지도 설레이게 만듭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아름답게 교제하다가 결혼으로 골인하는 경우들도 있고, 그렇지 못한 경우들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생의 아름다운 시기에 바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신중하게 행동해야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도하며 하나님과 영적 지도자들의 권면을 듣는 것이 좋고, 성경적 결혼과 데이트에 관한 책자들을 읽는 것도 필요합니다.  성경에도 지식이 없는 소원은 선치 못하다고 했습니다.

가. 결혼을 전제로 한 1 대 1 만남을(Serious Date) 갖기 전에 해야할 준비

1. 성경적인 결혼관을 확립한다.

성경적 결혼에 관한 세미나나 책자들을 통해 지식과 정보들을 수집하십시오.

2. 그룹데이트(활동)를 한다.

성공적인 만남을 위한 몇 가지 지침을 제시하겠습니다. 데이트는 그룹 데이트와 결혼을 전제로 한 1:1의 만남으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결혼을 전제로 한 1:1의 만남을 갖기 전에 그룹 데이트를 통해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룹 데이트란 불특정 다수의 남녀가 어울려 함께 활동하며 서로를 알아 가는 것으로, 정기모임에 참석하여 예배를 드리거나 기도회나 성경공부를 하는 것등도 포함됩니다. 그리고 전도여행이나 단기선교여행, 봉사활동 등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룹데이트 과정을 통해 올바른 이성교제나 행복한 결혼에 대해 생각과 마음을 정리한 후 1:1의 만남으로 들어가는 것이 안전합니다. 분별력 없이 이 사람 저 사람을 만나다 보면 혼란스럽기만 하고 정말 중요한 것을 놓쳐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때로는 교회 안에서 청년들이 너무 많은 일들을 맡게 되기 때문에 데이트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못 갖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여러 교회 청년부가 연합하여 함께 예배를 드리거나 친교를 나누며 예비결혼 학교 같은 프로그램을 자주 갖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주중에는 직장에서 바쁘고, 주말에는 교회에서 바쁜 청년들은 개 교회의 청년회 모임에서 만나는 한정된 사람들 가운데서 이성교제 대상을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교회에서 분명한 이성교제에 대한 성경적 지침을 가르치고 자연스런 만남의 장을 제공하면 청년들의 결혼관과 이성교제에 대한 생각이 보다 건전하고 절도있게 되어 경건한 결혼을 준비하게 될 것입니다.

3. 훌륭한 사람을 찾기보다는 훌륭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한다

우리는 흔히 훌륭한 사람을 찾기에 분주합니다. 그러나 심리학자들은 정서적 발달 단계가 비슷한 사람끼리 결혼한다고 합니다. 내가 먼저 훌륭한 사람이 될 때 훌륭한 사람을 더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각 교회 및 선교단체의 청년들은 들은 수련회 및 선교여행들을 떠납니다. 먼저 자신의 소명을 찾으십시오.  배우자 감이 보일 것입니다.(Mission을 알면 Mate가 보인다.)  그리고 관망만 하지 말고 찾아 나서십시오.  자신의 권리를 포기하십시오.  하나님이 좋아하는 사람 나도 좋아하게 해달라고 기도하십시오. 감정이 아닌 믿음으로 행하십시오.  후회없이 사랑하도록 하십시오.

Be the first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