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your single life!

 

IMG_9938

결혼을 하지 않은 독신들은 사회적으로 위축될 수 밖애 없는 것이 현실이다. 독신자는 아무리 소신을 갖고 감사한 생활을 하려고 해도 주변에서 주는 압박이 만만치 않다. 게다가 여성들의 어려움은 더욱 크다. 그런데 외부에서 주는 어려움도 크지만 본인 스스로 갖는 부담도 있다. 만일 독신자들이 하나님의 은혜로 험난한 연단을 지나며 이런 현실적인 문제들을 이겨 낸다면, 창조적이고 아름다운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독신자들은 자기와의 싸움을 싸우며 살아가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독신자들은 ‘결혼하면 그때 해야지’라고 하면서 이러저런 일들을 미루며 살곤 한다. 링컨은 “우리 대부분이 항상 삶을 준비하나 결코 현실을 살지 못한다”라고 했는데, 이처럼 우리가 현실을 풍성하게 살지 못할 수 있다. 그러므로 할 수 있는 일을 바로 지금 하기 바란다.

지난번엔 일시적인 독신의 은사에 대해 이야기했다. 다시 말하면, 현재 독신으로 있다면 당신은 현재 독신의 은사를 갖고 있는 것이다(결혼하게 되면 독신의 은사가 없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독신의 은사는 사용하기보다 즐기는 것이 필요하다. Enjoy your single life!

솔직히 많은 독신들이 자신의 현재 상태를 주님이 주신 선물이라고 생각하지 못한다. 하지만 독신일 때만 할 수 있는 일들을 즐겨야 한다. 솔직히 독신자들에겐 배우자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의사를 결정할 수 있는 점과 자유롭게 마음껏 봉사할 수 있고, 자기 개발(전문적 직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고, 조용한 환경 등을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자기를 계발하는 노력을 하면서 하나님이 주신 독신의 때를 즐기기 바란다. 우리에게 어떠한 부르심이 있든, 주의 형상을 닮는 것이 우리의 궁극적 목표임을 기억해야 한다.

Be the first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