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 들의 자기 계발

IMG_0026

Single 들의 자기 계발

1. 영적 성숙에 힘쓰라.

할 수 있는 한 오랫동안, 그리고 청년 시절에 모든 헌신을 주님께 드리자. 아마도 제일 좋은 방책은 하루하루를 주님을 위해 사는데 집중하는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이 배우자를 마련하고 계신지 아닌지를 염려하지 않는 것이다. 4영리의 제1원리(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며 당신을 위해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를 믿어라.

2. 혼자 사는 동안 최대한 훈련을 받는다.

혼자 사는 시기를 의미 있게 보내면, 빨리 결혼한 동료들보다 훨씬 더 준비되고 훈련된 질 높은 삶을 살게 된다. 건전한 가치관을 갖도록 자기 훈련을 하고, 영성이 개발되도록 노력하자.

3. 적극적으로 좋은 친구 관계를 만든다.

교제의 대상은 결혼 대상자뿐만 아니라 우리를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이 해당된다. 오직 한 사람이 모든 필요를 채워 줄 수 없다. 가장 친한 친구, 심지어 완전한 남편이나 부인도 할 수 없다. 이러한 이유로 하나님은 우리 인간이 갖고 있는 다양한 많은 필요들을 충족시키는데 도움을 줄 많은 부류의 사람들을 허락해 주신다.

그런데 우리가 집에 가만히 머물러 있으면서 그런 사람들을 만날 수는 없다. 사람들이 있는 곳에 찾아가서 겸손히 그들에게 우리의 마음을 확장시켜야 할 것이다.

4. 어린이들을 좋아하는 법을 배운다.

어린이들을 좋아함으로 자녀를 둔 부모들과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다. 영적인 부모가 되도록 노력한다.

5. 영원한 관점에서 삶을 설계한다.

우리는 진정으로 영혼을 사랑하고 예수님의 재림과 하늘나라를 기대해야 한다. 그리고 그 일을 위해 우리의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우리의 삶의 그림을 구체적으로 그려 가야 한다.

6. 성격을 계발한다.

다정다감하고 진지하고 명랑한 품성이 되도록 노력하자. 그리고 삶의 자신감을 잃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성령의 도우심을 받아 감정을 조절해야 한다.

7. 건강과 외모를 가꾸며 취미를 만든다.

자신의 건강을 돌아보며 매력적인 외모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공간을 취향에 맞게 꾸며 보거나 원하는 취미 생활을 시작해 보자.

Be the first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