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신의 은사

download

독신의 은사

저는 주변에서 “그리스도를 위해 독신으로” 혹은 “휴거 때가지 독신으로!” 맹세한 열열한 그리스도인들을 만나 보았지만 그들은 해가 지남에 따라 하나 둘씩 가정을 이루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주를 위해 그 은사를 사모했지만 실제로 그 은사가 없는 분들이었습니다.

독신의 은사는 자신의 성적 욕망을 자제할 수 있으며 결혼 안한 상태로 만족할 수 있는 하나님께로부터 온 특별한 능력을 한 가지 더 갖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저는 주변에서 독신으로 있는 것을 아주 만족해하는 사람들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도 때로는 외롭고, 성적인 표현을 갈망합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독신으로 있는 것을 즐거워합니다.

남성의 경우 혼자서도 생활하는데 별 불편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때론 혼자 시간을 아주 즐겁게 보낼 수 있습니다. (연구, 운동, 건전한 비디오 등을 시청하기도 하고, 봉사하며 힘을 쏟아 붓기도 합니다.) 여성도 마찬가지입니다. 외로움과 성적인 문제를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사회적인 봉사나 특별한 관심을 갖고 몰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론 여러 이성 형제, 자매들과 깊은 관계는 아니지만 건전한 교제를 갖되 (깊은 1:1 의 교제를 만들지 않음) 그들과 유머를 즐기기도 하고, 함께 일하는 것을 즐거워하기도 합니다.

 독신의 은사는 일시적인 것으로 보는 것이 타당할 것입니다.

다시 말해 어떤 사람을 독신으로 부르셨다가 다시 결혼으로 부르실 수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이 은사를 갖고 있을지 모르겠다거나 그것을 활용해 보고 싶다면 오해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이 은사를 갖고 있을지 모른다는 이유만으로 이성들과 모든 관계를 포기하는 것은 아름답지 못할 뿐만 아니라 고리타분하거나 경직된 사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세상은 남자와 여자로 구성되어 있고 이성과 바르게 대인 관계를 맺는 것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곧 이성과 바른 관계를 통해 여러분의 사회적인 필요들을 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